국민과 함께 소통합니다

알림

  • 공지사항
  • 사업안내
  • 언론보도

후원하기

Home > 알림 > 언론보도

언론보도

제목 2024.3.17. 중부일보. 인천 부평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, 소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4.05.24 23:45
글쓴이 소나사 조회 31


부평중독업무협약.JPG

인천시 부평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(이하 센터)와 사단법인 소망을 나누는 사람들(이하 (사)소망)은 지난 14일 청소년 마약류 중독 예방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17일 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센터와 (사)소망이 힘을 합쳐 청소년에게 마약류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예방사업 및 치료·자활사업을 병행하고, 실무자 심포지엄(토론회)도 개최하여 지역사회 기반의 청소년 중독 예방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을 담았다.

이번 협약에 앞서 두 기관은 컨소시엄(연합체)을 구성해 ‘중독, 마음을 이어 회복을 IT-多(잇-다)’라는 이름의 사업을 추진하고자 했다. 이 사업이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‘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역사회기반 중독예방 및 관리체계 구축사업’에 최종 선정되며 이번 협약이 이뤄졌다.

‘중독, 마음을 이어 회복을 IT-多(잇-다)’ 사업은 2027년 2월까지 시행되며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서로 간 긴밀한 협조를 이어 나가게 됐다.

차준택 구청장은 "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심각한 중독과 관련된 다양한 수준의 문제들을 직면하고, 지역사회에서 적극적으로 돕는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기대한다" 고 말했다.

한편, (사)소망은 국내 최초 약물중독 자활공동체로, 1997년 마약 및 알코올 중독자 자조모임에서 출발한 단체이다.

김상윤기자

출처 : 중부일보 - 경기·인천의 든든한 친구(https://www.joongboo.com)




파일첨부 :
1. 부평중독업무협약.JPG 다운받기 다운로드횟수[13]